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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하철, 철도용 리튬인산철 배터리팩 개발

인산철뱅크 2014. 2. 23. 17:44

 

1. 최근까지 지하철,철도용 배터리팩에는 회생전력과 고방전 특성 

  때문에 주로 니켈-카드늄 이차전지가 사용되어 왔음.

 

2. 그러나 요즘에는 지구온난화와 화석연료 고갈 등에 따라 

  에너지효율이 높은 교통수단인 철도차량에서도 에너지 효율향상이 

   요구되고 있음.

 

3. 이에 따라 고 에너지 입출력이 가능한 리튬 이차전지가 개발되고 

  있으며철도용으로 적용하기 위한 시도가 일본업체를 중심으로 

  활발히 진행중임.

   

4. 일본업체로는 히타치가 2007년부터 JR Koumi Line에서 적용하고 

  있으며GS-YUASA에서도 리튬 이차전지인 LIM시리즈로 상용화

  하고 있는 실정임.

 

5. 리튬이차전지는 높은 에너지밀도와 출력밀도, 높은 전지전압과 

   높은 충방전효율카드늄, 황산, 납 등 유해 독성물질이 전혀없는 

  친환경 배터리로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2차전지 가장 우수한 

  특성을 지님.

 

6. 이번에 Godsend에서 개발한 리튬인산철 배터리는 산업용 배터리

  에서 가장 요구하는 안전성, 장수명, 대용량, 급속 충방전, 친환경, 

   무보수, 경량화 등을 고루 갖추고, 전기자동차 등 구동용과 UPS 등 

  ESS 용도로 급속히 적용을 확대해 가고있는 차세대 리튬배터리임

  (전기자동차,오토바이, UPS )

 

7.    비교사례 (지하철용) ; 84V 70AH 배터리팩

니켈-카드늄  KPM 70P   70AH  70 * 4.7Kg = 329Kg

리튬-인산철  100AH (50AH*2병렬) 52 * 1.6Kg = 84Kg(▽74%)으로

성능과는 별도로 중량에서 ▽245Kg 만큼 차량 경량화를 달성할수 있음.

 

비교사례 (디젤기관차용) ; 60V 215AH 배터리팩

니켈-카드늄  KPX 215P   215AH  50 * 16.5Kg = 825Kg

리튬-인산철  200AH (50AH*4병렬) 80 * 1.6Kg = 128Kg(▽84%)으로

성능과는 별도로 중량에서 ▽697Kg 만큼 차량 경량화를 달성할수 있음.

 

   인산철뱅크  010-4164-9280  http://blog.daum.net/ilsan10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