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전기차, 전기어선

한 총리, 온라인전기차 타보고…"KAIST 과학자에 큰 기대"

인산철뱅크 2009. 8. 7. 10:08

 ▲ 한승수 국무총리는 6일 박성효 대전시장과 함께 KAIST 문지캠퍼스를 방문해 온라인전기차를 시승했다.
 ⓒ2009 HelloDD.com

"현 정부는 저탄소 녹색성장 패러다임 경영으로 완전히 탈바꿈했습니다. 뉴 아이디어 시대에 KAIST 과학자분들께 큰 기대를 합니다."

한승수 국무총리가 6일 KAIST(한국과학기술원·총장 서남표) 문지캠퍼스를 방문해 온라인전기차를 시승했다.

▲KAIST 문지캠퍼스를 방문한 한 총리는 온라인전기차 시승행사를 가졌다.
ⓒ2009 HelloDD.com

한 총리는 온라인전기차 시승 과정에서 특히 현 정부의 저탄소 녹색성장 기조를 강조하며 KAIST가 새로운 뉴 아이디어 시대에 큰 역할을 해줄 것을 당부했다.

한 총리는 온라인전기차 개요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전기차 시승행사를 가졌으며, 현재 과학기술 혁신 선두에 선 서남표 총장에게 연신 '잘하고 있고 고맙다'는 말을 전했다.

 

한승수 국무총리는 6일 온라인 전기자동차 개발과 관련해 KAIST 측에 “우수인력 육성을 통해 올해 안에 원천기술 확보 및 향후 실용화라는 목표를 달성해 달라”고 당부했다.

한 총리는 이날 오후 KAIST를 방문, ‘저탄소 녹색성장’ 실현을 위한 과학기술의 중요성을 강조하면서 이 같이 말했다. KAIST는 올해 250억원의 정부 자금을 출연 받아 온라인 전기자동차 원천기술개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