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련 뉴스/풍력, 태양광, FR용 ESS

정우엔지니어링, 최적화된 'ESS 솔루션'으로 'TOP 5'에 선정

인산철뱅크 2018. 7. 8. 14:35

이은실 2018-07-05

(사진 설명: 이동/유저용 ESS)


정우엔지니어링은 7월 5일(목)부터 7일(토)까지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열리는 '2018 광주국제 IoT·가전·로봇박람회(Gwangju Int'l IoT·APPLIANCE·ROBOT Fair)'에 참가해 'BEST of 국제그린카전시회'에 선정됐다.

글로벌 뉴스 네트워크 에이빙뉴스(AVING NEWS)는 전담 취재팀이 현장에서 직접 취재한 결과를 바탕으로, 전시회 참가사 중 5개 기업을 선정 및 수상했으며 해당 기업은 다음과 같다. ▲스프링클라우드 ▲어스텍 ▲정우엔지니어링 ▲한아에스에스 ▲현성오토텍

정우엔지니어링은 태양광 발전 System 전문 기업으로 신재생에너지를 개발, 활용하고 전기공사, 전기설계 및 감리업 등 전문 건설업 등록을 통해 다양한 분야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관련 분야의 축적된 노하우로 신재생에너지 전문 분야에 많은 성과를 이루고 시스템 개발 등에 지속적인 투자와 노력을 아끼지 않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정우엔지니어링은 이동/유저용 ESS를 선보였다. 리튬인산철 배터리의 탁월한 안정성과 장수명을 바탕으로 야외 이동형, 캠핑용, 주말농장, 컨테이너, 요트 등에서 3kW-30kW 대용량 인버터를 사용해 생활주변환경에서 고출력 이동형 전원이 필요한 곳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 김재일 정우엔지니어링 대표는 "해당 ESS에 올해 블루투스 시스템을 추가했다"며 "앱으로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김 대표는 "앞으로 신재생에너지 전문 기업으로서 미래 에너지의 핵심이 되는 신재생에너지 분야를 개척해 더욱 발전시켜 나가겠다"며 지속적인 투자와 기술개발, 시장 개척으로 세계 최고의 신재생에너지 전문 회사로 성장할 것을 약속한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는 내수 시장에 집중하고 있으며 '태양광발전 연계형 ESS' 같은 경우엔 동남아 수출을 계획하고 있다"고 밝혔다.

한편, 광주광역시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 재)광주그린카진흥원(GIGA), 김대중컨벤션센터, 한국자동차부품협회(KAPA)가 주관한 '2018 제11회 국제그린카전시회'는 국내 최초 친환경차 전문전시회다. 친환경차의 기술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으며 친환경차, 친환경 자동차 부품 및 전장부품, 엔지니어링 설비 등 자동차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장으로 알려졌다.

→ '2018 국제그린카전시회′ 뉴스 특별페이지 바로 가기

(사진 설명: 태양광발전 연계형 ESS)

(사진 설명: 태양광발전 연계형 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