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튬인산철 배터리/인산철 사용후기

리튬인산철 밧데리 60ah 5일사용후기

인산철뱅크 2012. 9. 22. 10:47
누리보듬(k8740670)
1:1대화

 

리튬인산철 60ah 인산철뱅크에서는 시동용으로는  최고 용량인거 같습니다.

9월15일 경기파주에 본인이 직접 방문해서 구입을 하였습니다.

인산철뱅크 사장님도 뵙구요. 근데 커피한잔  안주시네요ㅜㅜ.

전날 업무차 늦게 집에 들어오셨다네요. 

 

--> 잠이 안깨서 정신이 없었네요ㅠ.ㅠ  지송합니당~~

 

 

 

 

제 차에서 탈착한 로켓트 100R 납축전지 밧데리입니다. 일명 오디오 밧데라고도 합니다.

  양쪽에 단자 말고도 단자 옆으로 또 단자가 있습니다. 오디오 밧데리의 특징입니다.

 

 

제 애마가 그레이스15인승 학원차 입니다.

일요일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인산철 밧데리 장착하는라고 애먹었습니다.

제 애마는 밧데리가 운전석 의자 아래 있기 때문에 작업 하는데 힘들었구요?

 

 공간 문제도 그렇고 접지 단자의 방향, 문제로 배선도 좀 짧고,

플러스 접지 단자에 체결된 휴즈가 있어서

인산철 밧데리가 높이가 조금 높아서 애좀 먹었습니다.

 

 

 그리고 인산철 밧데리 단자는 모양이 위로 좁아지게 되어서 조금 불편한거 같습니다.

대부분의 자동차들이 단자가 일반적으로 둥근모양으로 되어서 인산철 밧데리 단자 와는

조이는 부분에 있어서 제대로 접지가 안 될수도 있을꺼 같습니다.

 

 그리고 저의 애마처럼 플러스 단자가 위에서 덮어서 조이는거라서

처음에는 모르고 무조건 조이다 보니 조여지지는 않아서 보니 인산철 밧데리 접지 단자가

수직이 아니고 위로 올라 갈수록 좁아지는군요?

 

해서 저 본인은  낚시 도구인 편납으로 인산철 밧데리 터미널 부분을 감고 조여서 일시적으로 해결 하였네요?

요 부분은 사장님도 아시겠지만 참고 하셔야 할듯 합니다.

 

 

 

 

 위사진은 시동을끄고 두시간여동안 네비 두대 켜놓고 블랙박스 상시전원으로 사용중인데도

전압이 안내려 갑니다.

 

시동을 켜면 낮에는 13.8v 밤에는 안개등,전조등 켜고 13,8V~14V 유지합니다.

 

 -  리튬 인산철 밧데리 장착 5일후기 -

9월16일 일요일 오후1시에 장착

9월17일 새벽 5시 첫 운행 이때까지도 잘 모름.

 제 애마에는 까로x 6800 제품과 엘에xxxx 제품군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엘에xxxx 제품 1억2000은 탈착하고 운행을 하였습니다.

 9월18일 오후 부터인가 차가 조금 이상해졌습니다.

 그 전에 우선 엔진 소음이 감소 되었습니다.

어라 이거 봐라 제 애마는 ECU가 없는 차량이라 어떤 제품군을 장착 하더라도 피부로 그다지

잘 못느낍니다.(브란자방식)

 

 그런데 그저께부터 차가 가속페달을 밟으면 잘나갑니다.

 14일날 연료첨가제 한병을 넣어서 그런가 했지만 그것은 일시적입니다.

 

오늘도 계속 관찰을 하였지만 확실히 인산철 밧데리로 교환후 소음 감소,출력은 기계로 측정이 안되니

제 느낌으로만 말씀드리겠습니다. 본인 차는 본인이 제일 잘 알죠?

 정말 인산철 밧데리 영향일까?

 

계속 운전 하면서 기어변속과 가속페달을 밟을때

발 끝으로 오는 느낌을 확인합니다.

 음~ 괜잖구만....

 어제도 에어컨 낮에 아주 잠깐 틀고 운행을 하였지만

볼트메타가 13.5v 유지합니다.

 

 단>비상등,및 방향지시등 켜면 볼트메타의 전압 수치가 왔다 갔다 합니다.

아마도 전기가 많이 소모돼서? 아님 릴레이 때문인가?

납축전지에서도 일어나는 현상?

 

비록 5일 사용이지만 나름 현재로써는 만족합니다.

한참 더울때 여름에 사용을 해봐야 진가를 알터인데 아쉽네요?

 

제품 후기가 좀 엉성하지만 저의 느낌,주관대로 올려 보았습니다.

 아직까지는 고가의 제품이지만

분명히 메리트 가 있는 재품인것은 확실합니다.